본문 바로가기
얌얌/요리의시작

백종원의 시금치 고기 덮밥, 태국에서 먹던 맛이네요.

by 우주 소녀 2020. 6. 2.

           

 


백종원 의 

시금치 고기덮밥

태국, 치앙마이에서 맛있게 먹던

그 맛이네요.


치앙마이 도이창 카페(바질 돼지고기 볶음) 

아이들 겨울방학 치앙마이 한 달 살기를 했어요. 

태국, 치앙마이에서 자주 먹던  바질 돼지고기 볶음!!!

아이들도 맛있게 먹던 바질 돼지고기 볶음 

 

치앙마이에서 먹던 맛은 아니지만,

한국식으로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시금치 고기 볶음을 만들어 보려고요. 

바질 대신 시금치를 넣어서 만들어요. 

 

초초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요.

온라인 수업으로 삼시세끼 먹는

아이들에게 한끼로 

굿굿!! 

 


시금치 돼지고기 볶음 재료 

 

시금치 150g

간 돼지고기 1과 2/3컵(250g)

식용유 1/2컵(70g)

청양고추 4개(30g)

홍고추 1개(15g) - 생략 가능

마늘 4개(25g) 

설탕 1과 1/2큰술(15g) 

굴소스 1큰술(10g)

멸치 액젓 1큰술(10g)

진간장 1/2큰술(5g)

노두유 1큰술(10g) - 생략 가능

달걀 1개 

밥 1 공기(200g) 


위의 재료는 1인분이에요~ 

저는 간 돼지고기 한 근(600g)을 사서 

아이들과 함께 해 먹었답니다. 

1인분 용량에서 2배 조금 넘게

재료를 준비했어요.

 

 


재료 준비 

▷마늘을 잘 으깨서 준비해주세요. 

청양고추와 홍고추 채소들을 잘게 다져 줍니다. 

 

    ▷시금치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1.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으깬 마늘과

잘게 썬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저는 아이들과 먹으려고 청양고추, 홍고추는 생략했어요.)

태국의 맛을 느끼시려면 

꼭 넣어주셔야 돼요!!

매콤한 맛으로 먹어야 돼요.

기름에 마늘,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2.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닭고기, 해물을 넣어도 좋아요)

태국에서 돼지고기, 닭고기 넣은 것 모두

먹어봤는데요.

둘 다 맛있어요~ 

 

한 근을 했더니 양이 많네요 ^^; 

고기색이 하얗게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고기가 뭉치지 않게 볶아주세요.

돼지고기 넣기

 

3. 기름이 자글자글하면

설탕을 넣어주세요. 

 

4. 간장, 굴소스, 노두유를 넣어주세요. 

멸치액젓도 추가

 

노두 유가 없어서 생략했더니, 

색이 좀 하얗네요.

노두유가 없으면, 

진간장, 굴소스를 

조금 더 넣어주세요. 

 

양념넣기 

 

5. 마지막에 시금치를 넣어주세요. 

끝!!! 초간단하죠. 

하지만 맛은 최고예요.

 

아이들도 맛있다면 잘 먹어요. 

시금치 + 고기 조합!! 

채소도 먹고, 고기도 먹고

좋네요. 

시금치 넣기 

6. 마지막!! 태국식 계란 프라이

기름에 튀기듯이 하는 거예요. 

기름진 게 싫어서 그냥 일반 계란 프라이로 완성 

 

너무 맛있어요. 

청양고추만 넣었다면,

태국에서 먹던 맛이 날것 같아요. 

 

간단하고 맛있어서

다시 만들게 된답니다. 

 

태국식 시금치 고기 덮밥 

아래 사진은 태국, 치앙마이 

한 달 살기동안 방문했던

미나 라이스

바질 돼지고기 덮밥이에요. 

비주얼이 좋죠!!

오색밥으로도 유명하죠~ 

 

치앙마이 미나라이스 

 

치앙마이 미나 라이스 구경도 한번 하세요.

 

치앙마이 미나 라이스 쿼진(Meena Rice Based cuisine) 오색밥, 참차 주말 마켓(Chamcha market)

미나 라이스 쿼진(Meena Rice Based cuisine) 다섯가지 색의 밥(오색밥) 주말 마켓(chamcha market) 토요일 일정인 참차마켓과 미나라이스(Meean Rice) 이다. 9시 조금 넘어서 도착. 참차마켓의 아가자기한 모습�

yksdail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