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얌얌/요리의시작

백종원 만능양념장으로 닭갈비 만들어요.

by 우주 소녀 2020. 4. 1.

춘천 닭갈비

만능 양념장으로 만들어요. 


만능 양념장을 만들 재료와 닭갈비 만들 재료를 준비해요. 


만능 양념장  재료 


고추장1컵

황설탕 1컵

굵은 고춧가루 1컵

맛술 1컵

진간장 1 컴

간 마늘 1컵

 

 


닭갈비 재료 


닭다리살 350g 

만능 양념장 1컵

감자 1/2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꽈리고추 1개

대파 1컵

양배추 1컵

마늘 15개 

 

깨소금, 참기름, 후추

떡사리, 우동사리

 

 

 

만능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 보아요.

고추장 1컵, 고추장1컵, 활 설탕 1컵, 굵은 고춧가루 1컵, 맛술 1컵. 진간장 1컵, 간 마늘 1컵을 섞어줍니다.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 냉장고에서 3시간, 반나절 정도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면 더 맛있어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1컵 정도 사용하면 적당해요.

 

 

남은 만능 양념장으로는 마파두부, 콩나물 불고기도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닭다리살 한팩은 350~300g 정도 돼요.

제가 산 것은 300g 이었어요. 6,500원 정도에 구입했어요. 

다리살만 해서 따로 나오는 게 있어요.

 

닭다리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 1/2, 감자 1/3, 양배추 1컵 , 파 송송 썰거나 큼직하게 썰거나 마음 가는 대로~ 

마늘 썰어주고 고추 잘게 썰어줍니다.

(저는 아이들과 먹을 거라 마늘, 고추는 생략했어요.) 

 

 

만능 양념장 1컵 정도 넣어줍니다. 손으로 주물러 줍니다. 

양념이 좀 많다 싶은  정도로 넣어주세요. 

후춧가루.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줍니다. 

참기름 냄새가 솔솔~~~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지글지글~~~ 

양념이 타려고 하면, 물을 조금 넣어주세요. 

 

양념을 많이 넣어 조금 짜면, 떡사리, 가락국수 사리 추가해주면 돼요~ 

우동 사리는 뜨거운 물에 데친 후 넣어주세요.

 

우동 사리가 없어서 못 넣었어요. 

아이들이 면을 좋아하는데~ 아쉬워했네요.

 

 

완성된 닭갈비~ 

고추장이 안 매워서 그런지 워렌과 라이언도 잘 먹었어요. 

만능 양념장 정말 신기해요. 

집에 있는 재료만 넣었을 뿐인데~ 너무 맛있어요. 

 

저녁식사 한 끼로~ 굿굿

닭갈비 만들기 어렵지 않았어요. 

백종원 선생님~ 최고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