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얌얌/먹는즐거움

정읍 보안식당 백종원 3대천왕 쫄면 후기

by 우주 소녀 2020. 7. 20.

전북 정읍

'보안식당'

백종원 3대 천왕 출연 

쫄면 후기 


정읍 보안식당 

2박3일 '가인 야영장'으로

아이들과 캠핑을 왔어요.

 

내장산 가인 야영장은 

담양, 정읍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요. 

 

담양, 정읍 어디로 갈지 고민하다가

오늘은 정읍 쪽으로 나왔어요. 

 

정읍시립박물관을 갔는데,

스탬프 찍기 등 아이들과 신나게

박물관 투어를 했어요.

 

점심시간이 되어, 

맛있는 곳을 찾아보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쫄면, 팥칼국수, 칼국수로 유명한

보안식당으로 정했어요. 

 


∵  보안식당 위치 

 

 

 

'보안식당'  오래된 간판이지만

포근함이 느껴지네요.

 

2시쯤 갔더니, 웨이팅 시간은 없었어요.

웨이팅 시간은 없었지만, 

손님으로 꽉 차 있었어요. 

정읍 보안식당

 

백종원의 3대 천왕, 생활의 달인 등 

프로그램에 출연했어요. 

 

오래된 식당이지만, 깔끔했어요. 

메뉴는 간단해요.

 


 

∵  보안식당 메뉴 

 

팥칼국수 5천원

손칼국수 5천원

비빔쫄면 6천원

냉콩국수 6천원

 

가격은 5천원, 6천원 

한 끼 음식으로 착한 가격이네요.

 

정읍 보안식당 메뉴 

슬슬 쫄면의 맛이 궁금해지기 시작하네요. 

아이들은 손칼국수를 주문했더니, 

재료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해서 

팥칼국수를 주문했어요. 

저녁시간도 아닌데, 벌써 재료 소진이라니....

 

어른들은 매콤한 쫄면으로 주문했어요.

 


보안식당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11시 30분 ~ 19시 30분 이에요.

일요일은 휴무일이에요. 

 

 

보안식당 팥칼국수 

주문하고, 음식은 금방 나왔어요.

음식을 기다리고 있는데, 

손님이 끊임이 없었어요. 

 

주문한 팥칼국수가 나왔어요. 

팥을 좋아하지 않는 둘째(라이언)도

호로록 잘 먹었어요. 

 

팥칼국수의 국물이 진했어요. 

아이, 어른들 모두 좋아할 맛이에요. 

 

달달한 것을 좋아하면

설탕을 꼭 추가해주세요. 

 

겨울에 다시 오면 뜨끈뜨끈한 

팥칼국수를 먹어야겠어요. 

 

보안식당 쫄면 

 

정읍 보안식당의 대표 메뉴인 쫄면이에요. 

쫄면이 나오는 순간 우아!!!

푸짐한 양에 놀랐어요. 

 

 

분식점에서 먹던 쫄면의 면과는 다른

얇은 면이었어요. 

 

상추, 부추, 양배추 등 신선한 채소와

어우러진 매콤한 소스♡

 

매콤하면서 아삭아삭 채소가 

씹히는 맛이 좋았어요. 

 

일반적으로 분식점에서 먹던

쫄면이랑은 느낌이 달랐어요. 

보안식당 쫄면 

∵ 보안식당 후기 

백종원의 3대 천왕,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곳이라 엄청 난 맛을 기대하면 안 된다. 

쫄면은 신선한 채소와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시골밥상의 느낌이다.

얇은 면이 일반 쫄면보다 먹기에 좋았다.

 

푸짐한 양과 아삭아삭한 채소가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괜찮은 쫄면이다. 쫄면을 먹다 보니, 군만두가 생각났다.

 

팥칼국수는 진한 국물 맛 꽤 매력적이다.

정읍을 다시 여행하면 

다시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