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경제

햇살론17 최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 대출

by 우주 소녀 2020. 8. 22.


햇살론 17

최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대출


햇살론17 

 

신용등급이 낮거나 연소득이 낮은 경우 대출받기 힘듭니다. 제2금융권,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저 신용자를 위해 출시한 국민행복기금 보증정책인 서민 금융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최저 신용자도 대출 가능한 햇살론 17의 자격조건 및 대출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햇살론 17 지원대상 :::

신용등급은 KCB, NICE 등급 중 낮은 등급 기준, 연소득은 직전 1년간 세전소득을 기준으로 합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저소득, 저신용자 대상으로 햇살론 17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신용6등급 이하, 단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는 신용등급 제한이 없습니다. 

②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

 

근로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과 무관하게 정기소득이 있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등 다른 서민금융상품이나, 제2금융원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도 햇살론 17 이용 가능합니다. 단 직업 및 소득이 없는 분, 현재 연체 중이신 분,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은 신청이 제한됩니다. 

 

햇살론17 누가 사용할 수 있나요? 

 

::: 햇살론17 지원내용 :::

 

은행 온라인, 오프라인 간편 심사로 최대 700만 원, 전국 28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대면상담 시 최대 1,4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 20% 고금리 대출보다 낮은 금리 17.9%이며 연체없이 성실 상환하는 경우 매년 1% p~2.5% p 금리가 인하됩니다. 

 

햇살론17 

 

::: 햇살론17의 좋은 점? :::

 

중도상환 수수료 없어 여유자금이 생기면 언제든 상환이 가능합니다. 횟수 제한이 없어 필요할 때마다 반복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

 

::: 햇살론17 취급은행 ::: 

 

전국 14개 시중은행 창구에서 가능합니다.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은행(시티은행은 '20년 하반기 중 이용 가능 예정) 

 

모바일로 신청가능한 은행은 신한, 우리, 농협, 전북, 광주은행입니다. 

 

:::  햇살론 17문의

 

1397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 https://loan.kinfa.or.kr/main.ke(서민금융진흥원) 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햇살론17 

 

 

급한 자금이 필요하여 제2금융권 또는 고금리 대출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햇살론 17로 이용하시면 여유자금이 생기면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상환도 가능합니다.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 반복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