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생활/캠핑, 불멍 즐기기

여주 캠핑장, 금은모래 캠핑장 예약 방법

by 우주 소녀 2020. 3. 11.

여주 캠핑장

남한강을 바라보는

금은모래 캠핑장


 

출처: 금은모래 캠핑장 

 

3월 날씨도 따뜻해지고, 캠핑하기 좋은 계절로 가고 있다. 코로나 19가 아니었으면 3월에 캠핑장으로 떠났을 텐데...

코로나 19가 진정되어, 일상으로 돌아갈 날을 기다린다. 

여주 금은모래 캠핑장은 내가 좋아하는 캠핑장 중 하나이다. 좋아하는 이유는 뷰가 너무 멋지다. 남한강이 흐르는 곳에 자리 잡고 있다. 금은모래 캠핑장에 가면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다. 

또 다른이유는 가격이 저렴하다. 캠핑이 유명해지면서 캠핑장 금액도 만만치 않다. 시설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싼 캠핑장도 많지만, 여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가족들과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워렌과 라이언은 금은모래 캠핑장에서 킥보드를 즐긴다. 강변을 따라 자전거 길이 있어서, 킥보드 타기도 제격이다. 신나게 킥보드를 탈 수 있다. 여름이면 물놀이터를 개장한다.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캠핑장이다. 

 

 

여주 금은모래 캠핑장 

데크간 간격이 엄청 좁지는 않다. 나무데크와 옆에 파쇄석까지 이용 가능하다. 데크에 텐트를 설치하고, 파쇄석에서 테이블을 설치하고 고기를 구워 먹으면 최고이다. 파란 하늘과 남한강을 바라보며 먹는 고기는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관리가 잘 되어 시설이 깨끗하다. 샤워시설, 화장실, 식수대등 이 있어서 캠핑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출처 : 금은모래 캠핑장,데크 

워렌과 라이언이 좋아하는 물놀이터, 여름이면 물놀이터, 봄가을에는 킥보드를 탄다. 여름이되면 물놀이터 오픈하는 날짜를 문의하러 전화를 많이 하게 된다. 캠 팡 장에서 아이들은 더위를 잊을 수 있다. 

금은모래 캠핑장 물놀이터

 

여주 금은모래 캠핑장 사이트 뷰 

금모래, 은모래 노지(하천부지) 와 가, 나, 다  데크시설이 있다. 하천부지에는 전기가 되지 않는다. 전기를 이용하려면 가, 나. 다 데크를 예약을 해야 된다.  하천부지 금모래 1번 자리에서 캠핑을 한적이 있는데 너무 좋았다. 금모래 1,2는 분리되어 있어서 단독으로 사용하는 느낌이다. 남한강 뷰를 바라볼 수 있고 좋다. 하지만 초봄에 방문하여 저녁에 자기에는 추웠다. 

 

하천부지의 경우는 은모래 보다는 금모래를 추천한다. 

가, 나, 다 데크의 경우는 하천부지랑 가까운 곳이 남한강 뷰이다. 바로옆에 자전거 길이 있어서 싫어하는 분이 있지만 우리 가족은 남한강이 보이는 위치가 좋아서 가능하면 그쪽으로 예약을 한다. 

금은모래 캠핑장 데크 위치 

 

금은모래캠핑장의 가격이다. 금모래, 은모래 하천부지는 15,000원에 이용 가능하고, 데크 가/나/다 구역은 25,000에 남한강 뷰를 보며 캠핑이 가능하다. 사설 캠핑장에 비해 반값 정도 되는 것 같다. 넓은 캠핑장과 남한강을 보는 뷰를 생각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다. 

금은모래 캠핑장 이용금액

 

금은모래 캠핑장 예약방법 

예약은 전월 20일 오전10시에 사이트가 오픈한다.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금은모래캠핑장

 

camp.yjcmc.or.kr

주차장 이용료가 별도이다. 24시간 기준으로  경차는 1,000원, 소/중형차는 2,000원의 주차비가 있다. 

 

 

갑작스럽게 예약을 취소해야된다면  사용예정일 5일 전까지는 사용료 전액 환급이고 3~4일 전은 90% 환급, 2일 전은 80% 환급, 1일 전은 70% 환급, 당일 14:00 이전이면 50% 환급이 된다. 

 

금은모래 캠핑장 사용료 반환 기준

 

2020년,  금은모래 캠핑장 문화가 있는 날 

2020년 금은모래 캠핑장 문화가 있는 날이다. 해당날짜에 캠핑장은 무료이다.

올해 육아휴직도 했고, 아이들과 함께 한번쯤은 문화가 있는 날에 가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