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

초 중 고 수학공부, 칸아카데미에서 무료로 함께 공부해요.

by 우주 소녀 2020. 8. 20.


초등수학

중등수학, 고등수학

영어로 칸 아카데이에서 함께해요. 


칸아카데미

2학기 개학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2학기도 온라인 수업과 등교를 같이 할 것 같네요. 아이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온라인 수업으로 아이들의 학업이 걱정되시죠? 큰아이, 둘째 아이와 수학 공부를 하다가 알게 된 좋은 수학 학습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큰아이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돼서 2학기 수학 문제집을 하다가 보면 저도 모르는 문제가 나오기도 하고 수학 학습지로만 하기에는 지루해하기도 하네요. 

 

온라인으로 좀더 재미있게 수업을 할 수 있는 칸 아카데미(Khan Academy)를 이용하고 있어요. 며칠 이용해봤는데 퀴즈 형식으로 문제를  풀어서 종이 문제집으로 하는 공부보다 재미있어하네요. 둘째는 구구단을 외우고 있는데, 칸 아카데미에서 수업을 하다 보니 더 빨리 외워지는 것 같아요~ ♥ 칸 아카데미에 대해서 소개해 볼께요. 

 

칸 아카데미는 인도계 미국인 살만 칸이 만든 무료 교육사이트입니다. 빌 게이츠도 그의 아들과 함께 강의를 듣고 효과를 보면서 후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어판에서는 수학과 프로그래밍 일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한국어판에서 지원되는 수학 과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수업까지 다양한 학년에서 수업이 가능합니다. 

 

수학

 

::: 칸아카데미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수학과정 ::: 

 

초등학교 학년별 수학, 중학교 학년별 수학, 고등학교 학년 수학, 대학 수학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기초수학, 연산, 기초대수학, 대수학 입문, 대수학1, 대수학2, 삼각법, 기초미적분학, 기초기하학, 선형대수학, 확률과 통계 등의 수업이 있어요.

미국 학년별 수업도 있답니다. 미국에 아이들과 함께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국 학년별 수학 수업도 들어보세요.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업도 있습니다.

칸아카데미

2세~ 6세 사이 아이 수업도 있어요. Kids 수업은 모바일 앱으로도 제공되고 있답니다. 무료로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5살 조카에게 추천해줬어요. 캐릭터들과 액티비티, 책, 교육 동영상을 보면 영어 공부도 함께 할 수 있답니다. 칸 아카데미에서 수업을 하면서 영어에 흥미도 가질 수 있답니다. 

칸아카데미
칸아카데미
수학공부

 

::: 칸아카데미 학습 커리큘럼 :: 

 

큰아이가 하고 있는 초등 5학년 2학기 수업입니다. 우리나라의 수학 범위에 맞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아빠와 함께 1,2단원을 수학 문제집으로 공부를 한 후 퀴즈를 풀었답니다. 

 

칸아카데미

5학년 2학기 1단원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수업에 들어가면 수업강의와 연습문제가 있습니다. 

칸아카데미

수업은 영어로 진행해요. 수학문제를 영어로 수업을 하니, 수학도 하고 영어도 하고~ 영어 수업이 힘들다면  한글자막이 제공됩니다. 

칸아카데미

큰아이는 1,2단원 아빠랑 같이 공부를 해서 수업은 패스하고 연습문제를 풀게 했어요. 수학 문제집으로 공부를 할 때 보다 재미있어하고, 둘째 아이 역시 더 좋아했어요.  어려우면 힌트도 제공됩니다. 문제를 풀고 나면 바로바로 정답 여부를 확인이 가능하여 마지막 문제까지 풀고 나면 몇 문제가 맞혔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칸아카데미

::: 칸아카데미를 좀더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껄~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 중등,고등 수학공부를 무료로 가능하고 커리큘럼도 좋고,  혼자알기 아까워서 주위에 많이 알려드렸어요. 온라인 수업으로 부모님들이 아이들 수업을 챙겨야 되는 부분이  많이지게 되었는데요. 칸아카데미에서 아이들과 재미있께 수학수업을 진행해보세요. 수학공부 어렵지 않고 즐게게 할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