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는? 미국, 유럽 입국, 싱가포르 등

by 우주 소녀 2022. 6. 25.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가 많이 생기고 있는 요즘, 백신 접종으로 여행이 가능한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백신접종완료자에 대해서 입국제한이 많이 풀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격리나 각 나라만의 패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티켓팅 전 확인하세요. 

 

::: 뉴질랜드 

백신 접종자에 한하여 5월 2일 부터 한국등 사증면제대상 국민 무격리 입국 허용하고 있습니다. 16세 이하 백신 접종증명서 예외 대상입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백신 접종 불가한 경우 의사 소견서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뉴질랜드 입국

::: 싱가포르 

입국심사 시 코로나19 백신접종증명서, TraceTogether 앱 설치 여부 등 제시 해야되고, 도착 후에는  별도 코로나 검사 없이 바로 활동 가능

싱가포르 입국

::: 필리핀 

코로나 백신접종 완료가 되면 입국이 허용됩니다. 단 12세 미만 아동은 백신접종 완료한 부모와 동반하는 경우 접정증명 예외대상이 됩니다. 

필리핀 입국

::: 미국 

22년 6월 12일 부터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제출 불요 입니다. 21.11.8 부터 모든 외국인(미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 제외)를 대상으로 백신접종 미완료자에 대해 입국제한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 증명은 디지털 방식(COOV 앱)과 종이 인증서 모드 허용되고 있습니다. 

미국입국

 

::: 캐나다 

캐나다 입국

 

::: 유럽 

 

유럽입국

::: 태국

태국입국 시 격리면제를 위해서는 타일랜드 패스 발급이 필요합니다. 예방접종 완료 후 태국으로 입국하는 우리국민은 3가지 구비서류를 타일랜드 패스에 등록 후 QR코드를 발급받으면 격리가 면제됩니다. 

태국입국

다른 나라에 대한 해외입국자에 대한 조치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220624_코로나19 확산 관련 각국의 해외입국자에 대한 조치 현황_1000.pdf
0.55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