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춘천시 모든 시민에게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득, 재산과 상관없이 모든 춘천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춘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춘천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소득, 재산과 상관없이 모든 춘천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2020년 8월 13(목) 00시 기준 신청일까지 추천에 주민등록을 한 내, 외국인, 영주권자(F5), 결혼이민자(F6) 지원됩니다.
::: 춘천시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은
2020년 8월 31일 부터 10월 30일까지 조회 가능합니다. 세대주만 조회 가능하면 휴대전화 인증 후 세대주 주민번호로 조회 가능합니다. 조회 기간 중 8월 31일~ 9월 4일 까지는 5부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조회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춘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가구의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면, 오프라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되고, 온라인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온라인은 카드사(농협/농협BC/ 신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면, 오프라인은 9월 14~9월 18일까지 5부제로 은행 창구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신청(신용, 체크카드)
::: 긴급재난지원금(춘천사랑 상품권, 선불카드)
방문신청은 2020년 9월14일(월) 부터 가능합니다.
::: 찾아가는 서비스, 기타
거동이 불편한 시민은 전화상담을 통해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 2020년 11월 30일 까지 사용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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