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재난지원금(재난 기본소득)
신청 방법 및 지급일
파주시는 파주시민에게 긴급 생활 지원금을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10만 원과 합산하여 파주시민은 총 10만 원의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받습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은 4월 9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관련 신청방법 및 신청일을 아래 링크에 자세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이외, 파주시민에게 지급되는 긴급 생활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급 대상 및 지원내용
3.31일 24시 이전부터 수령일 현재까지 파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내국인입니다. 시민 1명에게 농협 선불카드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4인 가족 기준으로 20만 원권 2장을 지급받습니다.
신청방법 및 지급일
주소지의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4월 27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신청하는 경우 신부증과 수령 확인서를 지참하셔야 됩니다. 직계존비속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대리 신청인 경우 신분증, 수령 확인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지참하여야 하며, 이외의 대리 신청은 신분증, 수령 확인서, 위임자의 관계 입 중 서류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신청일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령인 출생연도 끝 자수에 따라 5부제로 신청 가능합니다. 월요일(출생연도 끝자리 1,6) , 화요일(출생연도 끝자리 2,7), 수요일(출생연도 끝자리 3.8), 목요일(출생연도 끝자리 4,9), 금요일(출생연도 끝자리 5,0) 요일별로 확인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래 첨부된 수령 확인서는 미리 작성 후 방문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독거노인, 거동이 불편하여 방문이 어려운 계층은 관계 공문원이 직접 방문하여 교부할 예정입니다. 해당 농협카드는 유효기간이 8월 31일로 설정되어 있어 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되니 해당 날짜까지 잊지 말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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